본문 바로가기
일기

2021-01-13

by Whiimsy 2021. 1. 14.

어젠 일기 쓰고 일찍 자려했는데 동요 데이터셋을 수집하고 데이터를 전 처리하는 과정이 너무 오래 걸려서 늦게 자버렸다. 전 처리하는 과정에서 조사한 동요들을 보는데 순수하고 예쁜 가사가 정말 많았다. 생각나는 동요들을 틀어놓고 따라 부르면서 재밌게 전 처리한 것 같다.

 

결국 두시를 넘기고 자서 11시쯤에 일어났다. 저번에 요마트에서 시킨 반찬들을 다 먹어서 다시 치킨 너겟, 주스, 라면을 시켰다. 나가서 장을 봐야 하는데 귀찮아서 밖을 안나가게 되는 것 같다. 내일은 미팅 때문에 학교에 나가야 해서 끝나고 집에 들어오기 전에 장을 보든, 편의점을 들리든 먹을 것 좀 더 사 와야겠다. 요마트에서 작은 전구가 달린 전선 같은 걸 팔길래 그것도 시켜봤다. 건전지가 없어서 아직 사용은 못하지만.. 전구에 필요한 건전지도 사고 현관문 도어록 건전지도 살 겸 내일 집에 오는 길에 편의점에 들러 사 와야겠다. 

 

먹을 것들을 시키고 React 강의를 들었다. 오늘은 React 에서 정보 처리 단계 중 Create를 구현하는 법을 공부했는데, 지금까지 그러려니 하면서 강의를 들었더니 혼자 뭘 하려 해도 안 되는 느낌이 들었다. 그래서 강의를 듣기 전에 목표를 보고 먼저 코드를 짜 보고 확인하는 식으로 공부했는데 확실히 혼자 하려니까 감이 잘 오지 않았다. HTML로는 대충 이렇게 하면 될 것 같은데라는 생각은 드는데 React 코드로 작성하려니 손이 움직이지 않았다. 계속 혼자 먼저 해보려 하면서 코드에 익숙해져야 할 것 같다.

 

배가 고파질 때 쯔음, 배달 온 치킨 너겟을 먹으며 어제 보다만 해외 개발자가 자주 사용하는 영어 표현들에 관한 영상을 보았다. 영상에 등장하는 표현들을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다!

LGTM : Looks Good To Me, '내가 보기엔 괜찮아 보이네' 라는 뜻으로 코드를 승인할 때 주로 사용한다.

SGTM : Sounds Good to Me, 위와 같은 맥락으로 사용한다.

AFK : Away From Keyboard, 화장실, 바깥 볼일 등 자리를 비울 때 사용한다.

IIRC : If I Recall Correctly, '내가 기억하는 게 맞다면' 이라는 뜻으로 수정을 공손하게 제안할 때 사용한다.

AFAIK : As Far As I Know, 위와 같은 맥락으로 사용한다.

ACK : Acknowledge, 버그 리포트를 확인하고 버그를 고치기 전 리포트를 봤다는 뜻으로 사용한다. 

RFC : Request for Comment, 큰 회사에서 제안을 할 때 문서의 맨 위에 적는 문구이다.

WIP : Work in Progress, '아직 하고있어' 라는 뜻으로 주로 아직 완성하지 못한 코드의 커밋 메시지로 사용한다.

 

 

알게 된 단어들을 정리하는데, 남자 친구를 통해 AFK 가 게임에서도 많이 사용됐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 게임에서는 Away From Keyboard 가 '나 이제 게임 안해' 라는 뜻이라고...

 

React 공부를 끝낸 후엔, 어제 추가한 데이터셋으로 작사 코드 aitextgen 을 돌리려고 했는데 여태까지 뜨지 않던 토크 나이저 오류가 떠서 돌려보지 못했다.. pip로 설치도 해봤지만 해결되지 않아서 나중에 다시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 같다. 많이 추가되진 않았지만 그래도 데이터가 추가되면 어느 정도 결과가 더 좋아지는지 궁금했는데 아쉬웠다.

 

오늘도 역시나 공부를 끝내고 스타듀밸리를 했다. 겨울이 계절 중에 가장 이쁜데 마지막 날에 가까워지길래 스크린샷을 한 장 찍어두었다. 색감이 너무 이쁜 것 같다.. 알렉스를 제외한 나머지 마을 남자 5명은 호감도를 풀으로 다 채워둬서 알렉스만 더 공략하고 이제 결혼 상대를 정하려 한다. 고민하던 중에 얼마 전 마니또 이벤트에서 내 비밀 친구가 세바스찬이었고 선물로 반지를 받아버렸다.. 운명인 것 같다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스타듀 밸리도 하고 오늘 개막한 LCK 스프링 정규 시즌도 보고 원랜디도 두 판 했다. 어려움 모드 두 판 다 못 깨고 죽었지만.. 하면서 늘긴 하는 것 같은데 속도가 너무 느린 것 같다. 그래도 조합식 조금씩은 외우고 있는 것 같으니까 익숙해질 때까지 계속해봐야겠다!

 

 

 

'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1-01-15  (0) 2021.01.16
2021-01-14  (0) 2021.01.15
2021-01-12  (0) 2021.01.12
2021-01-11  (0) 2021.01.11
2021-01-10  (0) 2021.01.11